비트코인 마진거래 BitMEX란?

공지사항2018. 11. 19. 12:49

 비트맥스(BitMEX)란?

 

 


 

비트맥스(BitMEX)는 비트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 레버리지 계약의 매매 정보를 제공하는 P2P 방식의 거래 플랫폼입니다. 마진거래는 파생상품 중 한 유형으로 환율의 상승,하락에 배팅하는 FX마진거래로 많이 알려진 고위험,고수익 투자상품입니다. 이는 레버리지 배율 조정을 통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금보다 높은 레버리지로 돈을 빌려와 투자 가능하여 소액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레버리지(Leverage) 레버리지란? 자기자본에 차입자본을 이용하여 자기지분의 수익을 증대시킨다는 사전전 해석이 있으며,쉽게 말해 적은돈으로 큰 수익률을 얻기 위해 빚을 내가 투자하는 기법을 뜻합니다.

비트맥스 마진거래 비트맥스 사이트는 비트코인(bitcoin)+알트코인 가격 상승, 하락에 마진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며, 이는 레버리지 최대 100배 투자 상태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1% 가 오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100% 오를때와 동일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 반대로 비트코인 가격이 -1%가 되면 비트코인 가격이 -100% 떨어졌을때와 같은 손해가 날 수 있는 고수익 고위험 상품입니다. <예시> 비트코인 가격 2018년 1월 2일 현재 2000만원입니다.그럼 일반 국내거래소 비트코인 1개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1% 가격이 상승하면 2020만원이 되며 20만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. 그럼 비트맥스에 2000만원 어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100배 레버리지로 공매수(Long)를 친 상태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1%만 상승해도 20만원 X 100배 = 2,00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. 비트맥스 공매도 마진거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공매도(Short)입니다. 그냥 국내거래소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야 수익을 거두지만, 마진거래는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질때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공매도가 가능합니다. 12월 시카고 선물거래소 등장이후 비트코인 가격 폭락 및 횡보를 계속하는 이유가 바로 공매도가 가능하기 때문으로 비트코인의 하락을 예상했을때 공매도를 통해 레버리지 100배의 마진거래가 가능합니다.

 

-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마진거래
- 각 코인의 공매도, 공매수 및 레버리지 이용 가능
-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베팅 가능 (코인의 가격이 떨어져도 수익을 낼 수 있음)

-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자본금의 100배까지 투자 가능 (소액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음. 50만원으로 2000만원 수익 경험)